우방국과주요국을 대상으로 특사단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우방국과주요국을 대상으로 특사단

profile_image
test
7시간 39분전 1 0

본문

더파크사이드서울


이재명 대통령이 이번달 안에 우방국과주요국을 대상으로 특사단 파견을 준비하는 것으로 오늘(4일) 확인됐습니다.


복수의 여권 관계자들에 따르면 중국 특사로 박병석 전 국회의장이, 유럽연합(EU) 특사로 윤여준 전 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내정된 것으로 전해.


<앵커> 이르면 이달 중순부터 미국을 비롯한주요국에 대규모 특사단이 파견됩니다.


캐나다와 호주, 인도, 프랑스 등에도 특사들이 파견되는데, 새 정부의 외교 복귀를 알리고 대외 정책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앵커] 정부가 미국과 일본 등주요국에 나가 있는 대사들에게 귀국을 지시했습니다.


정권 교체기에주요국대사 인사는 통상적인 일이기도 하지만, 새 정부의 외교장관이 취임하기도 전에 대사들을 불러들인 건 이례적이라는 평가입니다.


미국 특사에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일본 특사에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내정됐다.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이번달주요국에 특사 파견을 추진하는 거로 확인됐습니다.


미국과 중국, 일본 뿐 아니라 호주와 인도 등 전례보다 더 많은 국가에 특사를 보내 정부 외교정책을 설명할 전망입니다.


[리포트] 이재명 대통령이 이번 달.


이재명 대통령이 이달 중 미국, 일본, 중국 등 10여개국에 특사 파견을 추진하고 있다.


대통령실은 이들주요국에 보낼 특사 예비 명단을 두고 내부 조율과 상대국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만간 이재명 정부의주요국대사들의 인선도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1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달.


박철희 주일본대사, 이도훈 주러시아대사.


/ 사진=머니투데이DB 정부가 최근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미국·일본·러시아 등주요국공관장에게 귀국 지시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1일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달 말 조현동 주미국대사와 박철희 주일본대사.


규모를 11개국(이집트·에티오피아·이란·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인도네시아 합류)으로 불린 뒤 처음 마련됐다.


그러나주요국정상들이 일찌감치 대면 참석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국제사회의 주목도가 다소 떨어진 상황이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전세계적으로 주택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한국은 서울과 지방 간 집값 상승폭 격차가주요국중 가장 심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내용의 보고서를 낸 한국은행은 주택가격 양극화가 물가·건설경기·금융안정에도 영향을.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